미래교육 블록체인 '서프데미'(Surfdemy)가 5월 중순 클로즈 베타(CBT)를 실시하며 웹 3.0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한다.

지난해 10월부터 플랫폼 개발 작업을 진행한 서프데미는 ‘플랫폼을 상용화하기 전에 플랫폼이 지닌 결함, 불편사항, 상용화 시의 가치 등 종합적인 사항을 평가하는 단계’인 클로즈 베타테스트(CBT)를 5월 중순에 시작한다.

CBT는 체험단 모집 형식으로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는 방식인데 서프데미는 이미 지난 10주 동안 뉴 저널리스트 아카데미(NJA)라는 이름으로 체험단 및 평가단을 훈련했고 이들이 미래에도 핵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운영 정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뉴 저널리스트(NJ)들은 클로즈 베타 테스트 기간 중 플랫폼에 들어와 사용 후기를 나누고 피드백을 공유하게 된다. 그리고 콘텐츠를 평가하고 추천하는 역할도 맡으며 보상을 받게 된다. 뉴 저널리스트(NJ)들은 ‘단순 평가단의 개념이 아닌 플랫폼 식구(食口)의 개념으로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다’고 서프데미 측은 밝혔다.

서프데미의 박병기 대표는 “우리는 단순히 교육 플랫폼이 아닌 미래교육 플랫폼을 만들게 된다. 미래교육은 독창성과 초월성이 핵심어다. ‘참 나’를 찾는 것, 높은 가치와 연결하는 것이 독창성과 초월성이 의미하는 것이다. 이것이 교육의 기초가 되면 피교육자는 ‘상품’이 아닌 ‘진품(참 인간)’이 된다.”라며 “이러한 철학을 담은 최초의 미래교육 블록체인 개발에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박 대표는 이어 “미래교육과 기술을 융합하고자 저희 직원들은 지난 8개월 동안 밤낮, 주말, 휴일 없이 콘텐츠 및 기술 개발에 매진했고 그 첫 열매를 이번 달에 수확한다. 이번 클로즈 베타 서비스가 끝나면 9-10월에 오픈 베타를 진행하게 된다. 한 걸음 한 걸음 전진하며 좋은 플랫폼을 만드는 데 힘쓰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서프데미는 기술 개발과 동시에 미래교육 연결망 확장과 콘텐츠 개발에 힘썼다고 전했다. 서프데미는 뉴 저널리스트 아카데미 1기를 개설해 플랫폼 평가단(큐레이터)을 교육했고 미국의 정식 인증 대학기관인 캘리포니아 빅터 유니버시티(CVU)와 연결해 웹 3.0, 미래교육 중심의 경영석사(MBA), 경영박사(DBA) 과정을 올가을부터 공동 운영하기로 했다고 한다.

서프데미는 이밖에 미래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축인 지정의 교육사 과정 1기를 시작했고 지정의 교육사 원데이 맛보기 과정도 진행했다. 여기에 서프데미는 2030년을 준비하는 리더십 과정인 TEAM 2030(별칭 대통령 리더십)을 시작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8주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서프데미는 글로벌한 선한 확장을 노리며 인도 출신의 베세 박사를 인도에 파견해 미래교육 훈련생을 양성했고 서프데미가 출간한 미래교육 관련 영문 서적을 2023년까지 수십만 독자에게 도달하게 하고 1000개의 교육기관과 상호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서프데미의 김희경 재정 및 운영이사는 “국내에서는 뇌과학연구소, 디플로머시, 메타포, 헬스미디어, SLCnet, 컬러브디자인 등과도 MOU를 체결했고 기업부설연구소 개설, 짘놀 출판사 설립 등을 통해 내외연 확장을 위한 준비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서프데미는 또 메타버스에서 펼치는 토크쇼(메타토크 쇼), 지식 크레에이터의 놀이터(짘놀) 특강 등을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하며 교육 플랫폼 개설을 위한 담금질을 마쳤다.

박병기 대표는 “블록체인 관련 업체 중 서비스를 시작하기 전에 이렇게 많은 준비를 견고하고 치밀하게 진행한 조직은 찾기 쉽지 않을 것”이라며 “이 준비는 제가 미국에서 한국으로 온 2016년부터 시작되었다고 볼 수도 있다. 한국으로 돌아와서 시작한 것이 미래교육 연구와 강의였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박 대표는 미국 UCLA대, 미 육군 장교 출신으로 지난 2016년 미래교육과 뉴 저널리스트 교육을 위해 26년의 이민 생활을 접고 귀향했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