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혁신센터 보육기업 2개사, 2022 에디슨 어워드 의료 치료 분야, 자동차 기술 분야서 수상

■ ‘글로벌스타벤처플랫폼’ 프로그램 통해 글로벌 경연대회 참여 1:1 밀착 지원

■ 경기혁신센터 관계자, “스타트업 중심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신현삼, 이하 ‘경기혁신센터’)는 ‘2022 에디슨 어워드’에서 보육기업 ‘㈜셀라퓨틱스바이오(대표 김경규)’, ‘반프(대표 유성한)’ 2개 사가 수상하며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에디슨 어워드는 토머스 에디슨이 발명을 통해 보여준 독창성과 지속성에 영감을 받아 탄생한 미국의 권위 있는 발명 시상식이다. 매해 최고의 혁신과 창의성을 보여준 기술, 제품 및 비즈니스 리더를 선정해 시상한다. 역대 수상자로는 ‘스티브 잡스(2012, 애플)’, ‘일론 머스크(2014, 테슬라, 스페이스X)’, ‘마릴린 휴슨(2018, 록히드 마틴)’ 등이 있다.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기업 ㈜셀라퓨틱스바이오는 ‘셀라콘 플랫폼(Cellacon Platform)’을 통해 의료 치료 분야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셀라콘 플랫폼은 체세포 리 프로그래밍 기술로,15일 이내에 세포를 치료용 세포로 변환하는 혁신적인 세포치료 기술이다.

자율주행 테크 스타트업 반프는 ‘자율주행 타이어 안전 시스템’으로 자동차 기술 분야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해당 시스템은 도로 상태, 차량 중량 및 타이어 나사 간 두께를 측정하여 잠재적인 위험을 평가하고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유성한 반프 대표는 “이번 수상은 추후 북미 시장 진출의 레퍼런스로 활용할 예정”이라며, “북미 트럭 및 트럭 자율주행 시장 진출에 가속도를 붙이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셀라퓨틱스바이오, 반프 2개 사는 모두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고 경기혁신센터가 주관하는 ‘글로벌스타벤처플랫폼’ 수혜 기업이다. 경기혁신센터는 글로벌 확장성 있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체계적으로 육성해 글로벌 스타트업 경연대회 및 현지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참여 과정 일체를 지원한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에디슨 어워드 수상 기업을 배출하게 되어 고무적”이라며 “앞으로도 스타트업 중심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