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어링크 정용은 대표, 빅데이터 활용한 오픈마켓 광고 성과 분석 시스템 특허 출원

데이터 마케팅 솔루션 기업 스토어링크(대표 정용은)가 ‘광고 분석 파라미터를 이용한 오픈마켓 광고 성과 분석 시스템 및 방법’ 특허를 출원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출원한 특허는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광고 성과를 정량적으로 측정 및 분석하는 기술로, 광고 효과를 투명하고 체계적으로 검증하기 위해 개발됐으며, 노출 수와 클릭 횟수 등 광고 효과를 조작하는 사기 행위 적발에도 활용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특허권자는 스토어링크다.

스토어링크 정용은 대표는 “국내 디지털 광고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광고 데이터를 조작하는 등 디지털 광고 효과 측정 방식을 악용하는 사례도 덩달아 늘고 있다”며, “출원된 특허를 바탕으로 업계 기술 표준을 정립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이며 광고 시장의 선순환 구조를 확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스토어링크는 최근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 하나벤처스, SK증권, SJ투자파트너스, 레오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 안다아시아벤처스 등으로부터 9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를 마무리하면서, 누적 투자금 총 110억원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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