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도적 팝컬처 소비자 제품 기업인 펀코(Funko)가 자사 팝컬처 플랫폼을 확대해 블록체인 디지털 자산을 포함하기로 했다고 세계를 선도하는 엔터테인먼트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 네트워크 ‘월드와이드 애셋 익스체인지(Worldwide Asset eXchange™, 이하 ’WAX‘)’가 발표했다.

펀코는 모든 구매 NFT의 진위성 검증을 보장하는 WAX의 강력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2021년 6월에 첫 수집형 NFT 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WAX가 보유한 차별화된 기술인 ‘vIRL™’을 활용하면 펀코의 실제 수집품을 디지털 아이템으로 가치를 높여 소유하거나 거래할 수 있다.

팝컬처 팬들은 펀코 특유의 스타일이 돋보이는 NFT 팩을 최저가 9.99달러에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UR(ultra-rare) 등급의 펀코 NFT를 획득한 컬렉터는 해당 NFT에 상응하는 펀코 피규어로 이를 교환하는 기회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컬렉터들은 WAX 플랫폼을 통해 매주 출시될 새롭고 독특한 펀코 자산을 기대해도 좋다.

윌리엄 퀴글리(William E. Quigley) WAX 공동설립자는 “펀코가 WAX의 블록체인과 vIRLs™를 활용해 실제 제품과 직접 연동하는 NFT를 선보일 계획을 세워 무척 기쁘다”며 “WAX는 NFT 시장 진출은 물론 수집품을 디지털 자산으로 확대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하고 간편한 방법을 펀코와 컬렉터들에게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NFT계의 왕으로 꼽히는 WAX는 세계를 선도하는 엔터테인먼트 NFT 네트워크다. WAX는 소비자 제품 기업이 NFT와 실제 제품을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vIRLs™ 기술을 개발했다. 2017년에 윌리엄 퀴글리와 조나단 얀티스(Jonathan Yantis)가 설립한 WAX는 전 세계 어디서든 누구나 가상 아이템과 실제 제품을 창출·구매·판매·거래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하고 간편한 방법을 제시한다. WAX는 블록체인 히어로즈(Blockchain Heroes), 탑스 GPK(Topps GPK), 데드마우스(Deadmau5), 캡콤 스트리트 파이터(Capcom Street Fighter) 등 1억개를 웃도는 디지털 아이템의 거래를 지원했다. 회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ax.io)나 트위터, 디스코드(Discord)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