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ZB거래소 제공

ZB거래소, 로켓파이낸스(RTF) 오는 20일 신규 상장 공지

ZB거래소는 공시를 통해 오는 20일 오후 16시(GMT+8) 로켓파이낸스(RTF)를 QC마켓에 상장한다고 19일 밝혔다.

로켓파이낸스는 "RTF는 출시와 함께 많은 관심을 받았다. 2020년 10월 10일 채굴 오픈전 많은 재단이 채굴 참여 의사를 밝혔으며, 오픈과 동시에 여러 플랫폼 사용자들이 동시에 채굴을 시작하였다. 또한 채굴에 참여한 대표적인 재단과 사용자는 ZB, QC, TRUE, DGT 등이 있다"며 "커뮤니티 거버넌스 개념으로 채굴풀을 통해 첫 2주간 매주 10,500 RTF가 채굴되고 이후 2주마다 채굴량이 절반으로 감소하며, 12주차에는 328.125 RTF가 채굴된다. 12주 동안 총 41,343.75 RTF가 채굴되며, 이는 총 발행량의 19.68%에 해당하고 나머지 80.31% 배분은 커뮤니티 거버넌스에 의해 정해진다"고 밝혔다.

이어 "공정한 채굴 메커니즘으로 시장의 신뢰를 획득하였고, 고품질 리소스 구현을 촉진함으로써 RTF에 대한 실질적인 발전과 글로벌 홀더와 커뮤니티에 방향을 제시하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며 "RTF는 트루체인(TRUE) 네트워크 마이닝 플랫폼에 구축된 종합 모빌리티 마이닝으로, DeFi와 YFI 프로젝트의 공정한 분배 메커니즘을 모델로 삼아 새로운 형태의 마이닝& 커뮤니티 거버넌스를 만들어 내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ZB거래소는 그동안 글로벌보다는 내실을 기해왔지만 이번 글로벌 프로젝트인 로켓파이낸스의 상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영역을 확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