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블록, DMZ 인더스트리와 미디어 라이브러리 공동운영 

블록체인 기반 영화 배급 플랫폼 무비블록이 아시아 대표 다큐멘터리 영화제인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와 손잡고 ‘DMZ인더스트리’의 온라인 미디어 라이브러리를 공동 운영한다고 밝혔다. 

무비블록은 작년 DMZ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와 MOU 체결 후, DMZ인더스트리 수상작 두 편의 온라인 상영 및 글로벌 배급을 지원해왔다. 

올해에는 9월 21일부터 약 두 달간 무비블록 플랫폼에서 국내외 배급사 및 다큐멘터리 감독 등 DMZ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게스트들을 위한 프로젝트 러프컷과 트레일러 시청이 가능한 미디어 라이브러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코로나로 인해 영화제에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게스트들을 위해, 무비블록은 DMZ인더스트리 전용 온라인 페이지를 개설하여 국내외 산업관계자들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해외 공동제작이나 투자 등의 기회를 찾는 다큐멘터리 창작자들의 러프컷 및 트레일러를 볼 수 있는 창구를 개설하고 이에 대한 시청데이터를 DMZ 인더스트리에 제공하여 창작자 간 교류를 위한 가교 역할에 나선다고 밝혔다. 

무비블록 강연경 대표는 “이번 협업 및 미디어 라이브러리 제공을 통해 국내외 산업 관계자과 다큐멘터리 창작자들에게 무비블록 플랫폼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업계 내 인지도 향상을 기대한다. 그 외로도, 영화제와 창작자에게 중요한 콘텐츠 재생 관련 데이터의 세분화 목표 또한 달성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