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단국대학교와 창업기업 발굴과 지원을 위한 단계별 창업지원 협약 체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경준, 이하 경기혁신센터)는 5일(수) 단국대학교와 창업기업 발굴과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경기혁신센터와 단국대학교에서 각각 주관하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단계별 창업지원사업 간 사업연계를 위하여 추진되었다. 

경기혁신센터는 중기부의 단계별 창업지원사업 중 1단계 지원사업인 ‘예비창업패키지’와 3단계 ‘창업도약패키지’ 사업의 주관기관이다. 예비창업자 육성을 위한 예비창업패키지와 도약 단계에 있는 초기창업자의 스케일업을 위한 창업도약패키지를 통해 역량강화 교육 및 사업화 자금 및 기업 연계 등의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단국대학교는 2단계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을 주관한다. 2014년 창업선도대학으로 최초 선정된 이래 교내 창업생태계 조성과 100여 팀 이상의 창업기업을 발굴 및 지원해 왔으며, 2019년부터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으로 전환해 창업기업 지원을 고도화 한 바 있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으로 세 단계의 창업지원사업을 긴밀히 연계하여 예비창업자의 지속적인 발전과 원활한 사업화 지원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기도 내 창업자 발굴 및 사업화 지원 뿐 아니라 우수한 창업기업의 크로스 추천을 통한 환류 시스템을 구축해 창업기업의 데스밸리(Death Valley) 구간을 최대한 좁히고, 우수 창업기업의 성장을 고도화하기 위해 함께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