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푸드트럭 운영"…CJ제일제당, 베트남 시장 공략
"비비고 푸드트럭 운영"…CJ제일제당, 베트남 시장 공략
  • 오선애 기자
  • 승인 2023.11.20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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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8월부터 운영한 푸드트럭 운영
길거리 음식 문화 활용 K-푸드 전파
CJ제일제당이 베트남에서 '한국의 여정'(Korean Journey)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베트남에서 '한국의 여정'(Korean Journey)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지난 8월부터 베트남 호치민을 시작으로 베트남 전역을 푸드트럭타고 다니며 '비비고' 제품들을 선보이는 '한국의 여정'(Korean Journey) 행사를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1개 도시, 90개 지역 전통시장, 주택가, 야시장, 대학가에서 만두, 김치, 떡볶이, 김스낵 등을 선보였으며, 총 방문객 수는 약 20만명에 이른다.

CJ제일제당은 이번 행사를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제품에 대한 반응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현장에서 받은 소비자들 피드백은 향후 베트남 식품 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베트남은 새로운 문화에 대한 수용도가 높은 젊은 층 인구 비중이 높아 성장성이 큰 시장"이라며 "베트남 전역에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비자 접점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FINTECHPO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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