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그룹 통합 AI 컨택센터 오픈
신한금융, 그룹 통합 AI 컨택센터 오픈
  • 김호중 기자
  • 승인 2023.11.1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리 효율성 및 고객 편의성 제고
신한금융그룹 통합 AI 컨택센터 오픈.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 통합 AI 컨택센터 오픈.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은 16일 그룹 통합 AI 컨택센터(AI Contact Center, 이하 AICC) 플랫폼 구축을 완료하고 대고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AICC는 인공지능을 통한 음성봇 및 챗봇 등이 소비자의 질문에 답변하는 지능형 고객센터. 그동안 신한금융의 각 그룹사들은 각각의 AI 모델로 AICC를 구축·운영해왔다.

신한금융의 이번 그룹 통합 AICC 플랫폼 구축은 ▲AI 역량 통합에 따른 플랫폼 강화 ▲공통 관리를 통한 비용 절감 ▲향후 그룹사 추가 이용 및 신규 서비스 채널 확장 등 AICC의 완성도 및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이와 함께 신한금융의 각 그룹사들은 기존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신규 서비스 추가도 진행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번 그룹 통합 AICC 플랫폼 구축 및 대고객 서비스 오픈은 디지털 기술 고도화를 통한 관리 효율성 및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진행됐다"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추구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끊임 없이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FINTECHPOST


[관련기사]